제조업체들은 현재 친환경 포장재를 생산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포장은 요즘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대부분은 환경에 위협이 됩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상자, 포장지 등은 폐기물이 되면 폐기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국가의 사람들은 현대 생활이 환경에 미치는 피해를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을 보존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치인과 과학자 모두 이제 에너지 절약과 폐기물 처리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보다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포장재와 관련하여 재활용 가능하거나 생분해성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문과 유리병을 가정 쓰레기와 함께 버리는 대신, 여러 국가의 사람들은 이를 특수 용기에 담아 재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받고 있습니다. 야채 껍질과 같은 일부 가정 쓰레기는 자연적으로 생분해되어 점차 분해되어 사라집니다.
인공 제품은 쉽게 폐기할 수 없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제품과 포장재는 특히 폐기하기 어려운 폐기물을 생성합니다. 즉, 플라스틱 폐기물을 지하에 묻기 위해 거대한 매립지를 파야 하며, 이는 미래 세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산업 폐기물도 마찬가지로 문제가 되는데, 공장에서 나오는 유출물에는 종종 물 공급원을 오염시킬 수 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공장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원자력을 사용하는 기술의 발전으로 폐기물 문제가 더 커졌습니다. 핵 폐기물의 폐기는 방사능이 있어 생명에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우려됩니다.
현재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누리고 있는 높은 생활 수준은 폐기물의 엄청난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지구의 생태계에 끔찍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환경을 가능한 재앙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긴급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